자카르타에서 발리 마사지를 경험하고 싶다면
Jamu Body Treatment Jakarta
8, Jl. Cipete VIII No.94B, RT.8/RW.4, Cipete Sel., Kec. Cilandak, Kota Jakarta Selatan, Daerah Khusus Ibukota Jakarta 12410 인도네시아
이미 여러번 다녀왔는데 어제 또 다녀온 김에 그동안 찍어둔 사진 모아서 쓰는 포스팅 :-)
자카르타에 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크림바스”라는 이름도 생소한 마사지(?) 이름을 듣고서 궁금해서 찾아보니 헤어 트리트먼트인데 목과 어깨까지 마사지를 받는거라고 하여 어깨에 늘 곰을 달고다니는 나는 당장 가서 이걸 받고 말겠다! 하는 생각으로 검색해서 간 곳이 자무 바디 트리트먼트였다.
다른곳보다 가격대는 있으나 마사지는 분위기도 중요하니 일단 크림바스로 도전해보자하고 왓츠앱으로 예약하고 아이 학교 보내고 기대에 차서 호다닥 달려갔다.
Jamu Body Treatment Jakarta
Whats App 연락처
+62 813-8114-0808
주택가 사이 좁은 일방통행 길에 있어서 예약 시간보다 좀 더 서둘러 가는 것을 추천한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인데 많이 막히는 길이라 일찍 나서도 예약시간에 간당간당하게 도착하게 되는..ㅠㅠ
안으로 들어가면 주차하는 공간도 작게 있는데 주차비도 5.000rp가있으니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은 미리 주차비를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입구부터 벌써 이국적인 분위기 가득🌴
자카르타는 우리 입장에서는 외국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도시라서 발리같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기 쉽지 않은데 이런 보석같은 곳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지지😌
입구에 가라지 세일 포스터가 있더니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분위기는 마사지 샵이 아닌 발리의 한 상점에 들어온 느낌이었다.
활용도 높은 바틱 천도 있고 부들부들한 바틱 로브도 있고 :-)
가방이랑 소품들 그리고 티크 제품들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
창문너머로 보이는 풍경도 예쁘다🌿
아침부터 외국인 손님들(특히 일본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는데 마사지 메뉴판(?)에도 일본어로 따로 설명되어있는걸 보면 일본 사람들한테 인기가 많은 마사지샵인 것 같다.
Step 1. 웰컴티와 함게 아로마 오일 고르기
도착하면 웰컴티와 함께 마사지 받을 때 쓸 오일을 고르라고 내어준다.
이제까지 크림바스, 바디 오일 마사지, 웜스톤 마사지를 받아봤는데 웜스톤 마사지는 따로 오일을 고르지 않았고 나머지는 그 날 받고싶은 오일 향을 골랐다.
주로 나는 Bali나 Java가 들어간 이름의 아로마 오일을 골랐는데 같이 간 주변분들도 대체적으로 비슷했다.
특히 저 Bali Temple 오일은 한국에서 온 친한 언니가 여기서 같이 마사지 받고서 저 향에 반해 담에 만날 때 사다달라고 부탁할 정도였다.ㅎㅎ
아로마 오일이나 스크럽 등 맘에 드는 제품은 여기서 구매도 가능했다.
마사지 받고서 계속 생각나는 향이라면 나가는 길에 구매하시는걸 추천!
마사지오일, 샤워젤, 샴푸, 컨디셔너, 바디로션 가격표
에센셜 오일, 바디스크럽, 바디마스크 가격표
모든 향이 다 있는게 아니고 또 향마다 가격도 조금씩 다름
에센셜 오일 같은 경우에는 리스트에는 없지만 원하는 향이 있다면 따로 공병에 담아서 같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고 했다.
Step 2. 탈의실 이용하기
아로마 오일 향을 고르면 직원이 탈의실로 안내를 해주는데 탈의실로 들어가면 나무로 된 예쁜 캐비넷이 있고 그 안에 바틱 천(가운 아님)과 일회용 위생 팬티가 준비되어있다.
옷을 탈의하고 위생 팬티로 갈아입고 바틱 천으로 원피스를 만들어서 입고 나오면 준비 끝!
안쪽에는 탈의실 2개, 샤워실 1개가 있으니 들어가서 갈아입어도 좋고
마사지 끝나고 끈적끈적한 오일이 남아있는게 싫다면 간단하게 샤워하고 나오기도 좋을 것 같다.
크림바스 후 머리는 감겨주나 드라이는 해주지 않으므로 탈의실에 있는 드라이어를 이용해서 머리를 말리면 된다.
마사지 공간은 따로 찍지 않았으나 2명, 3명 마사지 받을 공간이 있었고
크림바스 같은 경우 의자에 앉아서 진행하므로 수영장이 보이는 멋진 공간에서 받을 수 있었다.
Step 3. 마무리
마사지가 끝나면 시원한 Jamu tea와 단맛이 없는 건강한 맛의 따뜻한 진저티를 준비해준다.
마사지 받고 노곤노곤해진 몸과 마음을 건강 tea를 마시며 조금더 여유를 즐기고 나오면 끝!
(이지만 난 늘 하교시간에 쫓겨 후루룩 마시고 급히 나오는 편ㅎㅎㅎ)
메뉴표
https://jamutraditions.com/wp-content/uploads/2016/03/Jamu-Body-Treatment-Jakarta-menu.pdf
위의 링크로 가면 더 자세한 자무 바디 트리트먼트의 메뉴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멤버쉽 등록 및 혜택
Membership
Membership card
• Individual 450.000rp
•Double 800.000rp
•Triple 1.150.000rp
•Group 2.000.000rp
마사지를 받아보고 만족스럽거나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면 애뉴얼 멤버쉽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인/2인/3인/6인이 가입할 때 가격이 달라서 함께 할 사람들을 모아 같이 가입하면 더 저렴하게 멤버쉽에 가입할 수 있다.
멤버쉽 혜택으로는
- 자무 바디 트리트먼트 자카르타(발리X) 내의 모든 스파 프로그램을 언제든 1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 프로모션이 있는 날에는 프로모션 가격에 추가 5% 할일을 받을 수 있으며
- 한 사람당 한 장씩 50% 할인되는 바우처가 제공된다.
마사지 후기
자무 바디 트리트먼트에서 받아봤던 마사지는 크림바스, 바디 오일 마사지, 웜스톤 마사지 이렇게 세 종류였다.
01. 크림바스(60min/247.500rp)
크림바스는 개방된 공간에 있는 나무의자에 앉아서 진행되었다.
시작하기 전에 머리를 감고 나와서 앉아서 트리트먼트로 두피와 헤어 마사지를 한 뒤 어깨와 팔 마사지를 해주고 한번 더 두피와 헤어 마사지를 한 뒤 머리를 감으면서 간단히 두피 마사지를 해주고 마무리 된다.(벌써 받은 지 몇 달 되어서 과정의 기억이 가물가물..)
크림바스같은 경우에는 받을 때는 시원하고 머리에 남아있는 아로마 향도 좋고 머릿결도 부드러워져서 기분이 좋지만 아무래도 앉아서 받는거라 끝나고 나서 몸이 개운한 느낌이 아니었다.
그래서 한 번 받고서 다음에는 누워서 받는 전신 마사지를 받아야겠다 하고 전신 마사지를 예약했다.
02. 바디 마사지(60min/302.500rp, 90min/415.000rp)
바디 마사지의 종류는 Jamu, Baliness, Aromatherapy, Warm stone Massage 네가지이다.
자무, 발리니스, 아로마테라피는 원하는 아로마 향을 고를 수 있고 웜스톤 마사지는 라벤더 향 아로마 오일로 진행됐다. 압은 발리니스가 제일 세서 나는 주로 발리니스를 선택했으나 아무래도 마사지를 해주는 사람마다의 차이가 있어서 압에도 차이가 있었던 것 같다.
메뉴에는 60분, 90분 두 가지로 나누어져있지만 사정에 따라서 75분 요청도 가능했다.
(웜스톤은 90분만 가능함)
웜스톤 마사지는 이름은 웜스톤이지만 쏘 핫!한 돌로 하는 마사지라 처음 몸에 올리면 헙! 하는 소리가 절로 난다. 스톤의 여유에 따라서 같이 간 사람들이 모두 웜스톤 마사지를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웜스톤 마사지를 몇 명 하겠다고 예약해두는게 좋을 것 같다.
Jamu Body Treatment는 가성비가 좋은 마사지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프로모션이나 멤버쉽을 이용하면 부담되는 가격대는 아니므로 일상에서 지쳤을 때 한번씩 즐기러 가기 좋은 곳인것 같다.
(분위기가 발리라 2시간 잠깐 발리에 여행 온 기분도 느낄 수 있고😌)
마사지는 마사지사에 따라서 편차가 큰데 자무에서 받았을 때 갈 때마다 마사지사들은 만족스러웠다.
또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손님들이 왔을 때 모시고 가면 신경써서 준비한 느낌이 들어서 우리집에 온 손님들의 필수 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다.
#자카르타라이프 #자카르타여행 #자카르타마사지 #발리식마사지 #발리분위기마사지 #자카르타크림바스 #자카르타오일마사지